sub menu line

목회철학과 비전

목적선언
우리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주님의 복음을 전하여 주님의 제자 되게 하며, 모여 영적 감동의 예배를 드리고 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도 - 제자양육 - 영적예배 - 봉사)
목회철학
1. 주님이 주인 되어 다스리는 공동체
참된 교회는 우리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이 주인 되어 우리를 이끄시고 우리를 다스리시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의 소유, 명예, 재능, 시간까지 하나님이 주인 되게 하는 것입니다. 목회철학을 한 가지만 꼽는다면 주님이 주인 되시는 교회로 세워가는 것입니다.
2. 주님이 주시는 꿈을 향하여 도전하는 공동체
꿈이 있는 사람은 언제나 행복하고 열정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님이 우리를 부르셔서 맡겨 주시는 소명에 충성스럽게 순종하는 삶을 사는 사람은 어떠한 환경에도 낙망하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도전합니다.
참된 교회는 내가 목표를 세우고 내가 꿈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주시는 꿈을 향하여 언제나 도전하는 사람들의 공동체입니다.
우리의 꿈은 다음 세대를 양육하며 세계선교와 지역사회봉사와 행복한 가정을 세우는 것입니다.
3.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을 기다리는 공동체
우리는 모든 일에 우리 스스로 결론을 쉽게 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가 모든 것을 계획하고 실천하여 우리의 뜻대로 일을 이루려고 합니다.
참된 교회는 우리의 계획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는 교회이기에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을 바라보는 기다림의 공동체입니다.
그렇다고 우리의 열정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언제나 성령 충만으로 분별력을 가지고 주님의 능력을 기다리는 공동체입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조급하지 않고 하나부터, 이제부터, 나부터 최선을 다하는 공동체입니다.
4. 지역사회를 섬기는 공동체
땅 끝까지 전도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사명입니다.
지역주민에게 복음을 전하려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지역주민이 필요를 알고 섬기는 모습이 있어야합니다.
전도를 위하여서는 항상 지역주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야하며 그들의 입장에서 그들 곁으로 가야합니다.
주님이 주인 되게 하며 ! 꿈을 향하여 도전하며 주님의 능력을 기다리며 전도를 위하여 지역주민을 섬기는 교회
목회비전
1. 꿈이 있는 자녀로 양육하는 일에 정성을 다하는 교육공동체 (꿈이 있는 자녀와 어피니언 리더 양육)
2. 세계선교를 꿈꾸며 선교에 힘을 쓰는 선교공동체 (세계선교 네트워크)
3. 지역사회를 축복하며 섬기는 봉사공동체 (지역사회 축복과 섬김)
4.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가정공동체 (신앙의 명문 가문과 행복한 가정)
목양의 원리
전도 - 등록 - 정착 - 양육 - 섬김
양육의 원리
제1원리 구원의 확신
제2원리 성숙한 그리스도인
제3원리 원리 소명과 사역